어택 애니메이션
Mixamo에서 기디언이 사용할 어택 애니메이션을 두세개 구하자
그 중 앞으로 걸어가면서 때리는 모션도 하나 넣자 이동이 필요한 애니메이션의 경우 루트본을 넣어야 이동처리가 된다.
이를 확인하기 위한 애니메이션.
Mixamo의 Animation탭에서 attack로 검색, 필자의 기디언은 검을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그와 관련된 애니메이션을 선택했다.

믹사모 Animation 탭에서 아래의 문구를 검색하면 나온다
- Standing Melee Attack Downward
- Sword And Shield Slash Downward Slash
- Sword And Shield Sttack Low Attack
해당 애니메이션 다운로드 Download 버튼 -> Without Skin 설정 -> Download

여기에 더해 검을들고 서있는 Idle 애니메이션을 하나 더 넣자
- Standing Idle With Axe

이 Idle 애니메이션을 다운로드할땐 옵션을 With Skin으로 하자
블랜더에서 애니메이션에 루트본을 붙여줄때 참고할 캐릭터 메시는 하나 있어야 한다. 애니메이션중 하나는 With Skin를 채크해서 메시를 넣어주자.
게다가 언리얼에 임포트되어있는 우리의 막시모 캐릭터도 루트본이 없다. 이 Idle 모션으로 만들어진 메시를 캐릭터의 메인 메시로 활용하자.

이제 다운받은 네개의 fbx파일을 OtherResource폴더의 MixamoInput 폴더에 넣자

블랜더 애드온 컨버팅
블랜더 믹사모 탭 -> Input Path와 Output Path에 프로젝트 OtherResouces에 있는 MixamoInput, MixamoOutput 폴더 대입 -> Transfer Rotation 옵션 비활성화 -> Addvanced Options -> Apply rotation 체크 비활성화 -> Bach Convert


MixamoOutput 폴더에 변환된 fbx 파일들이 생성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