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 -> Editor Preferences -> “live”로 검색 -> Enable Live Coding 체크 해제
언리얼 C++ 프로젝트를 개발할 때, 소스 코드를 게임에 실시간으로 반영해주는 Live Coding은 많이 사용된다.
다만 액터 등 새 클래스가 추가 되었거나, 모듈이 추가 되었을 경우, 클래스내의 프로퍼티, 메소드의 변화가 클 경우 단순한 Live Coding은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어쩌면 라이브 코딩 자체를 하지 않는 것도 방법이다. 소스코드를 바꿨을 경우 언리얼 에디터를 끄고 게임 프로젝트를 비주얼 스튜디오 같은 C++ IDE에서 항상 리빌딩하는게 깔끔할 수도 있는 것, 차라리 그게 낫다는 말도 있다.
아래와 같이 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