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게임 출시를 위한 비용

게임을 출시하는데 들어가는 직접 비용 정리 App Market 비용 Google Play Console 구글 플레이에 게임을 올리기 위한 계정비 25$ – 34,300원 Apple Developer Program 애플 마켓에 게임을 올리기 위한 계정비 – 1년에 13만원 호스팅 도메인 구글에 게임을 올리기 위해 개인 소유 웹페이지가 최소 하나 필요함 – 1년에 12,000원 게임 회사 사이트 호스팅 호스팅 도메인으로 운영할 … 더 읽기

언리얼 기초 65 Animation Montage (3)

AnimNotify 애니메이션 에셋이나 몬타지에는 플레이중인 애니메이션의 특정 시점에 외부로 이벤트를 발생시킬 수 있다. 이를 Notify(또는 Anim Notify)라 한다. AM_Gideon_Combat 애님 몬타지 오픈 -> 그래프 Notifies 라인 ->그래프 라인 “1” 부근 우클릭 -> Add Notify -> New Notify 클릭 -> 이름 AttackEnd 설정 -> 만들어진 AttackEnd 태그 2회 복사 (Ctrl + C, Ctrl + V) -> … 더 읽기

언리얼 기초 64 Animation Montage (2)

애니메이션 몬타지 생성 기디언의 컴뱃 애니메이션이 있는 폴더에서 오른 클릭 -> Animation -> Animation Montage -> 기디언 스켈렉톤 선택 후 생성 -> 에셋 명 AM_Gideon_Combat 에셋 오픈후 우측 하단 Asset Brower탭에서 세개의 공격 모션 선택후 좌측 그래프로 드래그인 그래프 오른 클릭 -> New Montage Section -> Attack1, Attack2, Attack3 섹션 태그 생성 각 애니메이션 애셋 … 더 읽기

언리얼 기초 63 Animation Montage (1)

애니메이션 몬타지(Animation Montage) ABP(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의 애님그래프에선 캐릭터가 몇 가지 상태(State)를 순환하면서 그 상태에 관련된 애니메이션을 플레이하는 흐름을 보았다. 그런데 공격 모션의 경우, 이런 흐름에 상관없이 유저가 키를 누르면 플레이 해줘야 하고, 그 모션이 끝나고나면 앞으로 언제 쓰일지 모르는 일회성 모션이다. 이런 모션을 처리해주기 위해 애님 그래프에는 Slot ‘Default’라는 노드가 있다. Slot은 언리얼 애니메이션 시스템이 가지고 … 더 읽기

언리얼 기초 62 충돌체 설정 (3)

Plants Pack fab에서 새 에셋을 받자 풀밭과 돌들있는 에셋이다. 소규모 개발이나 학생들에겐 무료이다. Fab 메뉴 -> 3D -> Nature & Plant -> Pice 설정 Free -> Plants Pack 다운 다운 후 해당 폴더에 있는 SM_Stone_02를 복사해서 SM_Stone_05를 만들자 복사된 에셋을 더블클릭하고 Show -> Complex Collision 체크 발의 높이를 구하는등 등 단순한 체크를 위해 스피어 트레이스나 …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