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개발물들이 그렇지만 언리얼 프로젝트는 특히 작업 내용들을 잘 정리해둘 필요가 있다
아래와 같이 바꾸자
해당 폴더 오른 클릭 -> Set Color -> 색 선택 -> Save (좌측 상단 디스크 아이콘)
필자의 경우 언리얼 기본 템플릿에(Third Person) Blueprints의 색을 바꾸겠다

해당 위치로 드래그 해두자, 나중에 다시 찾기 편하다, 여러 색을 저장해 둘 수 있다.
단 언리얼을 C++로 개발하면 프로젝트를 리빌드(Generate) 할 일이 자주 생긴다.
이때 프로젝트의 Saved 폴더를 종종 지우곤하는데. 이때 폴더의 색설정이 사라질 수 있다.

그래서 선택한 색은 RGB 값(Hex sRGB)을 기록해두는게 좋다.

필자가 자주 쓰는 색상 정보
필자의 포스트는 필자의 노트이기도 하다. 진행될 프로젝트상의 폴더 색상 정보를 적어둔다.
- Blueprints 폴더 : 5E79B6FF
- Characters 폴더 : 4D774FFF
- 하늘색 : 8995B6FF
- 연초록 : B0B695FF
- 연분홍 : B690A2FF
- 연보라 : A68CB6F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