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기초 40 캐릭터 에셋 확보 (2)

기디언(Paragon: Gideon) 추가

필요한 캐릭터를 다운 받자 필자는 fab에서 기디언을 받을 것이다.

fab -> ‘Gideon’으로 검색 -> (필요시 Buy Now 처리) -> Add To Project

크기는 2.7G 캐릭터 외에 관련 에셋들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 차후 필요없는 부분은 지우자.

언리얼은 에셋을 임포트(import) 처리해도 필요 없는 파일을 지워도 된다.

지운게 필요없으면 다시 받아도 된다.

단 에셋은 Content 폴더에 상주해야 하며, 경로나 폴더명을 바꾸는걸 지양해야 한다. 참조 문제가 생길수있다.

기디언 블루프린트

다운 후 컨텐츠 브라우저에 ParagonGideon 폴더가 생긴게 보인다. 참고로 에셋은 Content 폴더에 있는게 좋다. 경로를 바꿀경우 참조하는 에셋들간에 관계가 깨지면서 게임의 악영향이 간다.

이를 오염(Contaminated)됐다고도 한다

아래 경로에 기디언 블루프린트가 있다.

ParagonGideon -> Characters -> Heroes -> Gideon -> GideonPlayerCharCharacter 파일

이를 뷰포트로 드래그하면 캐릭터가 생성되기도 한다

게임모드(GameMode)의 디폴트 폰(Pawn) 클래스를 이 블루프린트로 지정해보자. (이전 포스팅을 통해 커스텀 게임모드를 만들었었다)

필자의 경우 Content 폴더 -> Blueprints 폴더 -> BP_UmzarkGameMode -> Default Pawn Class 항목을 해당 블루프린트로 교체 -> Compile -> Save

이 게임모드(BP_UmzarkGameMode) 잘 설정되있는지 체크하자

레벨(스테이지)의 World Setting 탭 -> GameMode Override 항목 -> BP_UmzarkGameMode 세팅(필자의 경우)

하지만 이후 플레이 해도 아래와 같은 에러를 만날 수 있다.

기디언 블루프린트의 컴파일 에러가 떴다, 우리 프로젝트와 충돌하는 부분들이 있는데, 다음 포스팅에서 처리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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