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D(Level Of Detail)
추출한 fbx 파일을 블랜더로 Import하면 손이 여러겹 겹쳐있다.

이 fbx 파일에는 LOD 등급에 따른 다섯개의 기디언 메시(Mesh)가 들어있기 때문
우측 패널에 LOD0 부터 LOD4까지의 항목이 그 등급, 이 안 각각에 기디언 메시들이 있다
LOD0의 기디언이 가장 많은 폴리곤을 사용한 선명한 기디언, 등급이 올라갈수록 퀄리티가 낮은(엉성한) 기디언이다.

기디언의 마법도구 이미지 좌측에는 LOD: 0이라는 텍스트가 보인다. 마우스 휠로 줌아웃하면 LOD 등급이 슬슬 올라간다.
멀리있을땐 엉성하게 보여도 상관없을 것, 이는 최적화 전략. 이 방식으로 수백, 수천의 캐릭터를 화면에 표현할 수 있다.
다만 블랜더에선 이 기능에 대한 지원도 약하다.
그래서 기디언의 방패를 메시에서 지운후 각 LOD별로 파일을 따로 추출해 만들고. 이후 언리얼에서 다시 합쳐준다.
방법은 아래와 같다. (화면 전환은 뷰 포트 오른쪽 손 아이콘과 그 위의 좌표 모양을 통해 할수 있다.)
우측 상단 와이어 뷰 전환아이콘 클릭 (기디언이 씨스루가 된다) -> 패널에서 LOD 오브젝트 하나 선택 -> 좌측 상단 편집모드 전환 -> 방패 드래그 -> 삭제 -> 좌측 상단 오브젝트 모드 전환 -> 다른 LOD 객체 선택 -> 반복 삭제

이후 오른쪽 트리에서 root 항목(메시), root (본), LOD0번 객체 선택

블랜더 상단 메뉴 -> File -> Export -> FBX(.fbx)

나오는 창에서 우측 -> Selected Objects 선택 -> Custom Properties 선택 -> Gideon1_Fixed.fbx로 Export -> 이후 다시 편집 화면 -> root 항목(메시), root (본)와 LOD1 ~ 4객체를 각자 선택 -> 화면에 보이는 파일명들로 각자 ex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