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기초 6 화면 전환

화면 전환 방법

언리얼 Third Person프로젝트를 생성하면 당장 보이는게 레벨(스테이지, 지역)의 모습이다.

이 레벨 뷰포트(화면)에서 시선을 바꾸기 위해 아래의 조작을 할 수 있다

  • 마우스 휠 드레그: 화면 줌업, 줌 아웃
  • 키보드 방향키: 카메라 전진, 후진, 좌우 이동
  • 마우스 좌 클릭: 카메라 전진, 후진, 좌우 이동 (키보드와 같음)
  • 마우스 우 클릭 후 무브: 카메라 이동없이 시선 회전
  • 마우스 좌우 버튼 동시 클릭후 무브: 카메라 상승 하강, 좌우 이동

필자는 보통 키보드 방향키 + 마우스 우 클릭을 통해 이동하며

필요시 마우스 좌우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추가 보정을 한다

이런 화면 전환 방법은 레벨(스테이지, 지역)의 이동 뿐아니라, 각종 뷰포트에서 공통적으로 쓰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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