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기초 17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4)

Event Blueprint Update Animation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의에서 매프레임 호출되는 로직. (Update 루틴)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는 개발의 편의를 위해 오픈하면 바로 실행 상태에 들어간다.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에디터 좌측에 마네킹의 어깨가 미세하게 흔들리고 있으며, Event Blueprint Update Animation루틴(Update 루틴) 시작점에 실행흐름이(동그라미들이) 흘러가는 것이 보인다.

다만 현재 이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에서 공용으로 사용하는 Character변수의 내용을 Get 노드를 통해 확보하고자 하는데 실패하고 있다.

이 변수는 앞 포스팅에서 보았듯 초기화 루틴(Initailization, Init 루틴)에서 세팅되는데 게임이 실제로 실행되지 않았으니 이 루틴을 타지 않은 상태.

게임이 실제 실행되고 이 Character 변수가 세팅되면 넘어갈 것이다.

Sequence 노드

단순히 실행 흐름선을 정리해주기 위한 노드

실행 흐름이 여기까지 도달했을때 단순히 Then 0번 핀을 수행하고 이후 1번핀, 2번핀..을 수행.

Add pin 클릭을 통해 실행 흐름 핀을 추가 할 수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