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기초 20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7)

애님그래프(AnimGraph)

사실 애니메이션 블루프린의 EventGraph에 있는 Event Blueprint Update Animation 노드(Update 노드)만이 매 프레임마다 실행 되는건 아니다

애님그래프를 보면 연결선에 매순간 동그라미들이 우측 아웃풋 포즈 노드로 흘러가고 있으며 그 결과 좌측 마네킹은 어깨가 흔들리는 Idle 포즈를 실행하고 있다.

이를 점프 포즈로 잠시 바꿔보자

오른쪽 에셋 브라우저에서 MM_Jump 애니메이션 드래그 인 -> 노드의 연결선을 아웃풋 포즈로 연결 -> Details 패널에 Loop Animation 항목 체크 -> Compile -> Save

좌측 캐릭터가 계속 점프하게 된다.

방금 흘러가던 동그라미들은 더 이상 흘러가지 않는것도 보인다.

앞서서 우리는 캐릭터 블루프린트(BP_ThirdPersonCharater)에 애니메이션 옵션란에 이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대신 단순한 러닝 애니메이션을 넣어 본적이 있다.

지금은 이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사용하고 있지만 이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가 출력하는 것은 하나의 애니메이션 뿐인것

점프 노드를 Delete키로 지우고 원복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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