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랜드 스페이이스(BlendSpace)
마네킹 Manny의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 애님그래프(AnimGraph)로 가자
로코모션 상태머신(State Machine) 더블클릭 -> 머신의 Walk/Run 상태 더블클릭

EventGraph에서 설정했던 Ground Speed 변수와 Blendspace Player 노드가 보인다.
블랜드 스페이스(Blend Space) 두개 이상의 에니메이션을 적절히 섞어주는 에셋
해당 노드는 BS_MM_WalkRun이라는 에셋(리소스)를 플레이 해주고 있다.
이를 더블클릭.

해당 블랜드 스페이스가(편집기가) 나온다.

Ctrl키를 누른체 중앙 하단의 수평선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초록색 X 마크가 움직이면서 마네킹 동작이 변한다.
제자리 걸음 -> 일반 걸음 -> 뛰기로 변하는 걸 알 수 있다

좌측 옵션 중 Horizontal Axis 세팅을 보면 화면 하단 수평축에서 기준으로 사용하고 있는 변수 세팅을 볼 수 있다.
- 변수명 Speed
- 변수 범위 0.0 – 500

Blend Samples 항목에는 세개의 애니메이션 애셋이 보인다.
화면 우측 하단에서 에니메이션 애셋(리소스)을 수평 축으로 드래그 했을때 점이 생기며 그 점과 함께 Blend Samples 항목에도 추가 된다.
기준 변수인 Speed 값에 따라(X마크 위치), 가장 가까운 에니메이션(점)에 가장 많은 영향을 받는 에니메이션이 출력되는 것.
이렇게 기본 에니메이션을 가공하는 이 블랜드 스페이스도 하나의 에셋 파일로 존재하는걸 볼 수 있다(BS_MM_WalkRun)
추가로 에님그래프 상태머신안에 있는 각 상태들(State)도 정해진 노드를 이용해 적절한 로직을 짤수 있다는 걸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