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기초 25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12)

Jump Transition

애님그래프 상태 머신안의 전의 조건들중 몇가지를 둘러보자.

To Falling 노드에서 Jump노드로 가는 전의 조건을 더블클릭

IsFalling이 True여야 점프 상태로 전이되고 점프 동작이 켜지는 것으로 확인 된다.

EventGraph 에서 IsFalling을 설정할때, 오너(Owner) 캐릭터 블루프린트의 Character Movement 컴포넌트를 찾았고, 그 컴포넌트의 멤버함수 IsFalling()함수(노드를)를 호출했으며, 그 리턴값을 세팅했다.

캐릭터의 기본 블루 프린트의 C++코드에는 사용자로부터 점프키를 입력 받는 순간 Character Movement 컴포트가 관리하는 IsFalling 상태를 True로 만드는 코드가 있다.

거의 캐릭터의 발밑에 뭐가 없는 상황이 닥치면 바로 이 상태를 만들어 주는 것. (언리얼 다른 버전에서는 이 변수 이름이 IsInAir이다)

조건이 비어있는 전이

메인 상태머신의 상태 전이(Transition) 중 Jump -> Fall Loop나 Land -> Locomotion의 경우 조건이 비어있는 전의가 보인다.

이는 애니메이션이 끝나면 그냥 전이를 하면 된다라는 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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